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는 노력이 필요하지만 효과적인 스킨케어 루틴을 채택하고 적절한 제품을 선택함으로써 일년 내내 윤기 있고 빛나는 안색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일부 사람들은 잘못된 정보와 건강과 피부를 모두 해칠 수 있는 구식 관행에 굴복합니다.

유전학은 피부의 질감과 모양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피부 광채를 극대화하기 위해 스킨케어 루틴에 포함해야 하는 단계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매일 세수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포함되어야 하는 특정 필수 사항이 있지만 피부 유형에 따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려면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피부과 전문의는 종종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보습제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오해를 불식시킵니다. 지성 피부를 가진 일부 환자는 모공을 막지 않는 가벼운 보습제를 선호할 수 있지만 많은 경우 피지 생성을 조절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좋은 보습제에 추가 수분을 필요로 합니다.

피부 관리 요법은 노화, 염증 및 태양 손상의 징후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낮과 밤 모두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낮에는 모이스처라이저, 밤에는 안티에이징 세럼 또는 재생 오일이 함께 작용하여 활력을 되찾고 동시에 노화의 징후를 퇴치합니다.

세럼과 모이스처라이저를 잘못 사용하면 유익한 결과를 얻을 수 없으며 시간과 돈만 낭비할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을 루틴에 추가하기 전에 스킨케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E 보충제는 흉터를 희미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대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흉터를 줄이고 눈에 덜 띄게 만드는 치료 옵션에 대해 피부 관리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사람들은 종종 얼굴에 김을 쐬면 모공이 열린다고 잘못 생각합니다. 그러나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스팀은 축적된 피지를 부드럽게 하여 피부 표면에 막힌 피지를 풀어줍니다.

사람들은 종종 특정 스킨케어 제품으로 모공의 크기를 줄이려고 시도하지만, 모공은 호르몬, 유전, 나이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최소한 매일 두 번 세안하고 일주일에 한두 번 각질을 제거하여 모공을 막고 쌓인 이물질을 제거하는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재적으로 피부를 더 자극할 수 있는 염료나 향 첨가제가 없는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선택해야 합니다.

세안을 너무 자주 해서는 안 되지만 과도한 세안은 피부 건조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매일 몇 시간씩 마사지하고 세안하는 대신 화장솜으로 약 1분 정도 순한 클렌저를 사용하세요. 메이크업이나 보습제를 바르기 전에 부드럽게 닦아내세요.